2025/06/24 3

365 묵상

예레미야 42 장[1] ...백성의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아와 [2] 선지자 예레미야에게 이르되 당신은 우리의 간구를 들으시고 이 남아 있는 모든 자를 위하여 당신의 하나님 여호와께 기도하소서... [3] 당신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의 마땅히 갈 길과 할 일을 보이시기를 원하나이다 [6]...우리가 우리 하나님 여호와의 목소리를 청종하면 우리에게 복이 있으리이다[20] 너희가 나를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 보내며 이르기를 우리를 위하여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기도하고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대로 우리에게 고하라 우리가 이를 행하리라 하여 너희 마음을 속였느니라 여호난과 그를 따르는 백성들은선지자 예레미야에게 하나님의 뜻을 묻는 기도를 부탁합니다. 하나님께서 백성들의 기도 부탁을 속임수라고 하..

예수커리커처 2025.06.24

뭉클한 이야기 91

EXPO 또는 세계 박람회라고 들어보셨을 겁니다. 인류가 현재까지 이룬 문명적 성과물들을 전시하고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는 행사로, 대한민국에선 1993년엔 대전에서 그리고 2012년엔 여수에서 열린 바 있습니다. 1986년 EXPO 개최지는 캐나다 밴쿠버로 정해졌습니다. 2년전인 1984년 이 뉴스가 전파를 탔을 때, 하나님께선 밴쿠버 지역의 남침례교단 교회들에게 거룩한 부담을 부어주셨습니다. 이 행사를 참관하기 위해 전세계에서 몰려올 약 2천만명 정도의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해야 한다는 생각을 자꾸 주신 겁니다. 하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았습니다. 밴쿠버와 그 근방 교회 성도들을 다 합해봐야 2,000명 정도인데, 그 적은 숫자로 2천만명의 인구를 상대로 복음을 전한다, 이건 거의 불가능한 일이었습니다...

365 묵상

예레미야 41 장[16] 가레아의 아들 요하난과 그와 함께하는 모든 군대장관이 느다냐의 아들 이스마엘이 아히감의 아들 그다랴를 죽이고 미스바에서 잡아간 모든 남은 백성 곧 군사와 여인과 유아와 환관을 기브온에서 빼앗아 가지고 돌아와서 [17] 애굽으로 가려 하여 떠나 베들레헴 근처에 있는 게롯김함에 머무렀으니 [18] 이는 느다냐의 아들 이스마엘이 바벨론 왕의 그 땅 총독으로 세운 아히감의 아들 그다랴를 죽였으므로 그들이 갈대아인을 두려워함이었더라바벨론이 예루살렘에 남겨둔이스라엘 백성들 사이에 권력 다툼이 일어나고,이 문제가 일단락되자남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바벨론을 피해 애굽으로 갈 계획을 세웁니다.하지만 이 계획은 하나님의 뜻이 아니었습니다.하나님께서 예레미야를 통해 애굽으로 가지말라고이미 말씀하셨기 ..

예수커리커처 2025.06.24